SM 엔터테인먼트의 그룹 엑소(EXO) 메인보컬인 첸(본명 김종대)이 현재 여자친구의 임신사실을 밝히며 곧 결혼을 한다고 발표했다. 첸의 소속사 SM은 첸이 소중한 인연을 만나 결혼을 하게 됐다며 신부는 연예인이 아닌 비연예인으로 결혼식은 양가의 가족들만 참석하여 경건하게 치를 계획이라고 말했다.




가족들의 의사에 따라 결혼식 및 결혼과 관련된 모든 사항은 비공개로 진행된다고 밝히며 SM과 별개로 결혼 발표를 한 당사자인 첸도 공식 팬클럽 커뮤니티 리슨(Lysn)에 올린 자필 편지에서 직접 결혼에 대한 이야기와 자신의 아이에 대해 팬들에게 전했다.



첸은 전에게는 평생을 함께하고 싶은 여자친구가 있다며 함께 해온 멤버들과 회사, 특히 저를 자랑스럽게 여겨주시는 팬 여러분들이 갑작스러운 소식으로 놀라시지 않도록 조금이나마 일찍 소식을 전하고 싶어, 회사와도 소통하고 멤버들과도 상의를 하고 있었다며 긴 편지의 운을 뗐다.




이어서 저희에게 축복이 찾아오게 됐다며 회사, 멤버들과 상의해 계획했던 부분들을 할 수 없는 상황이 되어버렸기에 저도 많이 당황스럽기도 했지만 이 축복에 더욱 힘을 내게 됐다고 말했다.



더 이상 시간을 지체할 수 없었기에 조심스레 용기를 냈다고 밝힌 첸은 팬들과 멤버들에게 감사를 전한 후에 변함없이 제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며 보내주신 사랑에 보담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강조했다.




다음은 엑소 첸이 팬 커뮤니티 리슨에 올린 자필편지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첸입니다. 


팬 여러분들께 드릴 말씀이 있어,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말을 시작해야할지 무척 긴장되고 떨리지만 너무나 큰 사랑을 주신 팬 여러분들께 가장 먼저 솔직하게 말씀드리고 싶어 부족한 문장으로 나마 글을 올립니다. 


저에게는 평생을 함께하고 싶은 여자친구가 있습니다. 이러한 결심으로 인해 어떠한 상황들이 일어날지 걱정과 고민이 앞서기도 했지만 함께 해온 멤버들과 회사, 특히 저를 자랑스럽게 여겨주시는 팬 여러분들이 갑작스러운 소식으로 놀라시지 않도록 조금이나마 일찍 소식을 전하고 싶어, 회사와도 소통하고 멤버들과도 상의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저에게 축복이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회사, 멤버들과 상의해 계획했던 부분들을 할 수 없는 상황이 되어버렸기에 저도 많이 당황스럽기도 했지만 이 축복에 더욱 힘을 내게 되었습니다. 언제, 어떻게 말씀드릴지 고민하면서 더 이상 시간을 지체할 수 없었기에 조심스레 용기를 냈습니다. 


이러한 소식을 듣고 진심으로 축하해준 멤버들에게 너무 고맙고 부족한 저에게 과분한 사랑 보내주시는 팬여러분들께도 깊이 감사드립니다. 항상 감사한 마음 잊지않고, 변함없이 제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며, 보내주신 사랑에 보답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언제나 감사드립니다.



첸은 2012년 데뷔한 엑소 멤버로서 감미로운 음색을 지닌 메인보컬로 사랑받아왔으며 엑소 멤버 백현, 시우민과 함께 유닛 엑소 천벡시로도 활동했으며 지난해에 베뷔 7년 만에 솔로 앨범도 선보이기도 했다. 




이렇게 한국을 넘어 세계적으로 사랑받아왔던 첸은 엑소 멤버 중 첫 유부남이 되었으며 동시에 아들까지 가진 아빠가 된 현역 아이돌이 되었다.



첸의 결혼소식과 함께 애아빠가 된다는 사실에 엑소의 팬들은 적잖은 충격을 받았지만 디시인사이드 엑소갤러리에서는 천의 결혼 축하 성명서를 내기도 했다. 




공식 성명서의 내용은 엑소를 위해 헌신해준 멤버인 엑소 첸의 갑작스러운 결혼 발표로 당황스럽지만 이내 그의 용기에 박수를 보내고 그의 앞으로의 결혼 생활이 축복과 행복만 있기를 진심으로 기원하고 응원한다라는 메세지가 담겨있었다.



한편 갑작스럽게 열애설을 건너뛰고 결혼발표와 2세 소식을 전한 엑소 첸의 예비신부이자 곧 아내가 될 현재 여자친구에 대해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는 많은 추측들이 쏟아져 내리고 있다.




예전 첸의 사생활 사진이 유출되면서 '미희'라는 첸의 전 여자친구와 첸의 다정한 모습이 인터넷 게시판에 공개되었는데 이 사건은 인스티즈와 네이트 판을 중심으로 '엑소의 첸 종대 전 여친이 빡쳐서 사진 유출'이라는 제목과 글 그리고 사진들이 올라오면서 논란을 만들었다.



익명으로 제보된 첸 여친 사진의 모습을 보면 스스럼 없는 표정과 백허그를 하는 등 다정한 모습이기 때문에 가까운 친구 사이보다는 연인이라는 추측이 더 공감을 받았다.




첸 여자친구 사진이 공개된 시간은 2016년 9월 26일로 sm엔터테인먼트와 첸은 이 사진에 대한 언급이나 사생활 침해에 대한 법적인 조치는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사진을 접한 팬들도 현재 여자친구가 아닌 과거사진이기 때문에 첸을 지지하고 사랑한 마음은 변하지 않을 것이라는 반응을 보이며 첸과 팬들의 두터운 신뢰와 관계를 보여주었다.



따라서 이번에 첸의 결혼발표와 임신소식에 대한 팬들의 긍정적인 공식입장이 있었던 것 만큼 곧 첸의 신부가 될 여자친구의 신상공개가 되어도 엑소와 첸의 팬들은 축하하고 지지해 줄 것이라 예상이 된다.




또한 아이돌 사생활에 민감한 반응을 보였던 예전과는 다르게 요즘에는 현역으로 활동하고 있는 아이돌이 당당하게 연애사실을 공개하거나 결혼을 해서 가정을 꾸리는 사례가 많아졌기 때문에 첸의 결혼소식에도 팬들의 쿨한 반응을 첸 역시 기대하고 있을지 모른다.



아이돌 밴드 FT아일랜드의 최민환이나 걸그룹의 라붐 출신 율희도 2017년 열애 사실을 공개했고 5월에 자녀를 출산한 후에 10월에 결혼식을 올린바 있기 때문에 첸의 결혼 및 혼전임신 발표가 이례적이지는 않다.




현재 아이돌로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음에도 자신의 아이에 대한 책임과 그의 곁을 지켜준 여자친구와의 결혼을 결심한 것은 사실 굉장히 멋지고 축복받아 마땅할 결정이다.



사랑하는 팬들과 자기 자신 그리고 곧 태어날 아기와 인생의 동반자가 될 신부 앞에 여전히 당당하고 자신감있게 자신의 재능을 계속해서 보여주는 엑소의 첸이 되길 바라며 첸 여자친구 신상이 알려지던 비공개가 되던 간에 많은 사람들에게 축복만 받았으면 좋겠다는 마음이다.




멋지다 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