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2020년 5월에 예비신부 장지연과 결혼을 앞두고 있는 김건모가 날벼락을 맞았다. 바로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 과거 김건모가 유흥주점 종사 여성을 성폭행했다라는 의혹 제기 했기 때문이다.




강용석 변호사가 소장을 맡고 있는 가로세로연구소 채널은 '충격단독, 김건모 성폭행 의혹'이라는 제목으로 영상을 제기하면서 화제를 모았는데 이날 강용석과 함께 나온 시사평론가 변희재와 김세희 전 MBC기자가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한 유흥주점에서 김건모 성폭행 발생이 있었다고 전했다.



김건모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술집 여성을 만나서 직접 이야기를 들었다라고 시작한 이들의 폭로는 김건모 성폭행 사건이 있던 날 김건모가 오전1시, 즉 깜깜한 새벽 1시에 김건모의 트레이드마크인 배트맨 티셔츠를 입고 술집에 혼자 방문했다고 말했다.




이어 김건모가 잡은 룸싸롱에는 김건모와 함께 접대 여성 8명이 동석했다고 전했다. 이어 피해 여성은 김건모가 자신만 남겨둔 채 다른 접대 여성을 모두 내보낸 뒤에 김건모가 강제로 성폭행한 사건이 벌어졌다고 밝혔다.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여성은 자신이 일하고 있는 이 업소는 성매매를 하는 업소가 아닌데도 불구하고 김건모가 강제로 여성을 성추행을 넘어 성폭행을 했다고 강조했다.




우리나라에는 성매매가 모두 불법으로 규정되어있기 때문에 술집을 포함한 모든 업소들에서 돈을 주고 받는 성행위, 즉 성매매가 이루어질 수 없다. 만약 김건모에게 성추행, 성폭행을 당했다는 여성의 주장이 사실이라면 과거 박유천이 구속되었던 것 처럼 김건모도 구속수사를 피해갈 수 없을 것이다.



하지만 만약에 김건모의 성폭행 가해사실이 거짓이라면 허위사실을 퍼트린 유흥업소 접대여성과 가로세로 연구소 채널 영상에 사실확인도 하지 않은채 많은 사람들 앞에서 허위사실을 퍼트린 강용석 모두 심각한 명예회손으로 고소를 당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특히 13살 나이차가 나는 김건모의 예비신부 장지연씨는 큰 정신적 충격을 받을 것이며, 김건모 본인과 김건모 엄마 이선미 여사 역시 잘못된 김건모 성폭행 유출로 심각한 정신적 피해가 있을 것이므로 어떤 것으로도 보상받을 수 없을 것.



가로세로 연구소의 '김건모 성폭행 폭로' 방송 이후에 김건모 측은 즉각적으로 자신의 성폭행 의혹에 대해서 '사실무근'이라며 일축했으며 절대 사실이 아니며 허위 사실 유포 및 명예회손으로 법적 대응을 할 것이라며 강경 방침을 선언했다.




현재 김건모의 입장표명에 대해 강용석과 가로세로 연구소 측은 별다른 대응을 하고 있지 않은 상황이며 추후 가로세로 연구소에 영상이 업로드될 때 강용석의 입장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연예부장의 김건모 파혼 의혹 등 여러 김건모 결혼 관련 구설수가 있었지만 김건모는 어렵게 만난 자신의 평생 파트너 피아니스트 겸 작곡가 장지연과 최근에 혼인신고를 하고 법적부부가 되었다. 




또한 여러매체를 통해 결혼사실을 알리고 특히 미운오리새끼에서 남다른 장지연에 대한 애정행각을 보이며 끈끈한 사랑을 시청자들에게 각인시켰다.



내년 5월에 결혼식을 올리는 김건모와 장지연 예비부부에게 강용석이 폭로한 김건모 성폭행 사건은 단순히 사실 유무관계를 따지는 것을 넘어 서로 각자의 자존심과 인생이 걸린  기로점이라 할 수 있다.




김건모가 쌓아올린 평생의 이미지를 한꺼번에 추락시키며 가족들과 예비 신부 친인척 모두 피해를 줄 수 있으며 김건모 성폭행을 단독 폭로한 강용석 역시 전직 국회의원과 변호사 커리어에 확실히 타격을 입을 것이다.



한편 50을 넘어 이제야 아름다운 신부와 사랑을 키워나가며 결혼까지 무사히 골인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던 시청자와 김건모의 팬들은 내년 1월로 계획되었던 김건모의 결혼식이 5월로 미루어지며 김건모 파혼설까지 돌자 불안했었는데 이번 강용석의 김건모 성폭행 의혹 주장으로 거의 멘붕에 빠져있다.




한 커뮤니티 게시판에서는 김건모 과거 루머와 소문들을 예로 들며 연예계 찌라시에서 자주 언급되었던 김건모가 이번에 제대로 걸린 것이 아니냐는 반응과 함께 인기연예인이자 순정파 김건모가 성폭행과 같은 범죄를 저지를 일이 없을 것이라며, 해당 피해주장 여성이 피해 당시 즉시 신고를 바로 하지 않고 왜 이제서야 결혼소식 전에 폭로하는지 의심스럽다라는 반응이 있었다.



또한 강용석이 이슈를 끌기 위해 확인되지도 않은 여성의 말만 믿고 사실확인은 커녕 필터링 없이 경솔하게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공개된 유튜브에서 어그로를 끈 것이 아니냐는 의혹도 제기되었다.




실제로 강용석은 국회의원 이후에 아나운서 비하 발언 등으로 출당조치를 당했으며 재차 국회의원에 무소속으로 출마했지만 낙선했고 방송인으로 데뷔하여 나름대로 인기를 끌며 다시 일어서는 듯 했다.



하지만 도도맘 김미나와 강용석이 불륜했다는 불륜설이 나오며 다시 이미지가 실추되었는데 2015년 도도맘 남편이 1억원의 손해 배송 소승을 제기하며 강용석이 모든 방송에서 자진하차하게 되었다.




최종 판결 역시 강용석과 도도맘 김미나의 불륜 사실이 인정된다며 김미나 전 남편에게 4천만원의 위자료를 배상하라고 판결받았다. 이후 도도맘 전 남편 조용제 씨는 공개적으로 입장을 표명했는데 전문은 다음과 같다.


안녕하세요. 전 도도맘의 남편 이였던 조용제 입니다. 이 글을 쓰기까지 몇번이나 썼다 지웠는지 모르겠습니다. 시끌벅적했던 홍콩 불륜 사건이 무려 4년이나 흘렀습니다. 제가 강용석 변호사를 상대로 제기한 '불륜행위로 인한 혼인파탄 손해배상청구 소송'이 지난 31일 판결이 나왔습니다.


당연히 강용석 변호사의 혼인파탄 행위가 인정이 됐고, 4000만원의 위자료 배상 판결을 받았습니다. 법조인들 말로는 4000만원 위자료 판결은 재판부가 상대의 책임을 매우 위중하게 판단했다는 걸 의미한다더군요. 물론 이 판결을 기쁘다고 할 순 없습니다. 이 판결을 손에 얻었지만, 저는 재판과정을 통해 아이엄마와 상대의 불륜 행위를 다시 떠올리며 제 손으로 직접 정리해야 했고 또 법정에 나가서 증언해야 했습니다.




가정은 산산조각이 났고, 저는 일반인임에도 여러차례 언론에 오르락내리락하며 며칠밤을 쓰디쓴 가슴을 부여잡고 샜는지 모르겠습니다. 애들 엄마와는 헤어졌고, 부족한 아버지지만 아이들은 제가 키우고 있습니다. 오랜 시간이 흘렀지만 저희 가족의 상처와 피해를 인정해준 재판부의 판단에 감사를 표합니다. 저는 이제 제 자리로 돌아가서 최선을 다할 겁니다. 그리고 목숨보다 소중한 아이들의 비바람을 막아줄 바람막이가 되어 평생을 살 것입니다. 


법이 뭔지. 그동안 숱하게 되내었지만 참고 참았던 말을 상대에게 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부탁이 있습니다. 이번 주말 교회에 가시거든, 당신 아내와, 당신 자식 손잡고 꼭 한번 읍조려주시길 바랍니다. 남의 아내를 탐하지말라. 라고 꼭해라 명심하고 하긴 개버릇 남주겠냐마는 그래도 그거라도 해야지 사람언어 하고 살지.... 에고 알아들었냐 앞으로도 자주 보게 될것이다 법정에서 개싸만코야



과거 불륜으로 자진하차까지 했던 강용석이 결혼을 몇개월 앞둔 김건모의 성폭행 폭로를 한 이유는 여러가지 추측이 있지만 크게 주목받고 싶었거나 사회를 위한 정의구현으로 볼 수 있다.




이렇게 큰 이슈가 되어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기 때문에 김건모 성범죄 피해 사실을 폭로한 술집여성이 신상 정보를 공개하여 미투 및 성폭행 신고를 통해 김건모 성폭행 사실의 진실 여부를 명백히 확인해야 할 것이며 결과가 나온 즉시 거짓으로 일관했던 측은 철저하게 사과하고 잘못한 만큼 처벌받아야 할 것이다.




김건모 구속 아니면 강용속 구속. 

모두의 관심을 받고 있는 문제를 풀 수 있는 열쇠는 김건모 성폭행 피해주장 여성의 신상정보 및 사건공개를 통한 진실 확인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