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카 옹호 발언으로 구설수에 오르며 연달아 사과방송을 했던 유튜버 구도쉘리가 한 언론 인터뷰를 통해 연예인 권혁수에 대한 폭로를 하며 권혁수 주작, 권혁수 성희롱, 권혁수 거짓말 등의 연관 검색어와 함께 구도쉘리, 권혁수 모두 주목을 받고 있다.




논란이 시작된 건 지난 9월 30일 권혁수의 유튜브 채널 '권혁수감성'에 채널의 주인공 권혁수와 구도쉘리가 등뼈찜 먹방 영상에서부터다. 이 영상에서 구도쉘리는 자신이 인기 유튜버로 급성장하게 했던 자신의 영상에서 입은 브라탑을 식사도중 윗옷을 벗으며 드러냈는데 구독자의 반응도 싸늘하고 현장에 있던 식당 관계자에게 제지를 당하면서 구도쉘리가 아무때나 예의에 어긋나게 노출을 일삼는 '민폐'라고 바난에 휩싸였던 것.



구도쉘리의 몰카옹호와 식당에서의 브라탑 노출 사건으로 연일 3차례의 사과 및 해명방송을 했지만 팬들과 대중들의 반응은 싸늘하기만 했었는데 구도쉘리가 모든 것이 권혁수가 미리 짜놓은 컨셉이었으며 구도쉘리의 사과문 역시 권혁수의 언급이 없는 권혁수 측의 대필 사과문이라고 폭로했다.




구도쉘리의 인터뷰에 따르면 권혁수는 구도쉘리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주작한 것이 드러나면 연예계 생활이 끝난다며, 자신이 구도쉘리의 옷을 벗긴 것이 알려지면 성희롱으로 고소당하며 이런 일 때문에 자살하는 사람도 많다고 협박에 가까운 사정을 한 것이다.



현재 권혁수는 논란이 된 영상을 내린 상태이며 최근 영상은 '와인고르는 꿀팁' 영상이 올라와 있다. 권혁수 측은 함께 촬영한 등뼈찜 먹방 영상에서 고정댓글로 구도쉘리가 언급한 상의탈의로 인한 브라탑 노출은 권혁수와 사전협의 된 사항이 아닌 구도쉘리 혼자만의 판단으로 이루어진 돌발행동이라는 뉘앙스가 풍기는 댓글이었다.





여기에 구도쉘리가 자신을 거짓말쟁이 또는 바보로 만들어버린 권혁수의 댓글에 소위 '빡쳐'서 한 언론 인터뷰에 권혁수와 관계된 모든 사실을 다 공개하고 몰카옹호 논란과 노출 논란에 대해서 모두 입을 연 것이다.



인터뷰에서 구도쉘리는 등갈비 집에서 라이브 방송 시작 전에 권혁수에게 시청자들이 브라탑 컨셉을 좋아할 수 있으니 처음부터 브라탑을 입고 촬영해도 되는지 묻자, 권혁수는 그러지말고 위에 티셔츠를 입고 촬영하다가 니가 덥다면서 상의를 탈의하여 브라탑을 자연스럽게 노출시키라고 제안했다고 전했다.




또한 처음부터 브라탑을 입고 촬영하는 것보다 입은 옷을 벗어 노출하는 것의 방송 수위를 걱정하는 구도쉘리에게 권혁수는 아무런 문제가 없을 거라며 호주출신이고 연예인도 아니니 별 문제가 없을 것이라며 안심시켰다고 한다.


.


하지만 권혁수의 예상과는 달리 구도쉘리가 예의 없게 돌출행동을 했다고 언론에 기사가 나며 SNS에 관련 장면과 영상이 떠돌고 악플에 까지 시달리는 상황이 되었다. 제일 힘들었던 것은 구도쉘리의 노출로 당황하는 권혁수의 표정이 안쓰럽다는 반응이었다고 했다.




구도쉘리는 권혁수가 시킨대로 입던 티셔츠를 더워서 벗은 연출을 했을 뿐인데 권혁수는 피해자로 위로를 받고 있고 구도쉘리는 노출증에 걸린 민폐녀가 되어버린 것이 억울한데다 권혁수가 댓글을 통해 입을 싹 닦는 모습을 보자 구도쉘리의 분노가 참을 수 없을 정도가 되어 이 모든 것을 다 공개한 상황이 된 것이다.



구도쉘리 유튜브 채널의 초기에 급성장 할 수 있었던 영상인 핵불닭볶음면 영상이 계속해서 인기를 얻자 권혁수가 그 영상을 패러디했고 권혁수의 패러디 영상도 좋은 반응을 얻자 권혁수 측에서 구도쉘리에게 러브콜을 보내며 합방도 하고 한 행사를 계기로 더욱 가까워 졌던 것. 




한국 실정을 몰랐던 구도쉘리에게 권혁수와 권혁수 유튜브 채널 팀은 구도쉘리에게 믿음과 신뢰를 주었지만 결국에는 아름답게 시작한 인연이 서로 남보다도 못한 원수 구도로 변하게 되었다.



구도쉘리가 인터뷰와 함께 공개한 카톡 캡쳐본은 그동안 친근한 이미지였던 권혁수를 다시보게 하는 계기가 되게 만든다. 구도쉘리와 주고 받은 권혁수와 권혁수 유튜브 PD의 카톡 내용을 보면 구도쉘리가 인터뷰에서 밝혔던 내용이 구체적으로 나온다. 





여기서 분노 포인트는 '한국'과 '한국인'을 조롱하거나 무시하는 듯한 비하발언들인데, '한국은 좀 정신나간 정신병자가 너무 많아'라는 대목은 어이가 없을 지경.



구도쉘리가 언급했던 사과문 대필도 카톡으로 전달받았다. 마치 대본처럼 '90도 인사'와 같은 행동에도 세심하게 가이드를 하고 있는 사과문 내용이다.





권혁수의 담당PD는 구도쉘리에게 사과문을 발표하고 당분간 유튜브를 하지 말고 푹 쉬라고 전달했으나 권혁수 측은 계속해서 새로운 영상을 생산하고 업로드하고 있었다.



자신의 영상을 패러디하며 서로의 친분을 통해 합동 방송까지 촬영했지만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 함께 출연한 여성 출연자를 배려하지 못한 방송인 권혁수의 잘못이 큰 듯 보이나 구도쉘리의 권혁수 폭로 인터뷰와 동시에 권혁수 측에서도 반박 인터뷰를 낸 상태이다.




권혁수 측의 입장은 구도쉘리의 노출 제안이나 주작, 협박도 절대 한 적 없다는 것인데 이미 구도쉘리의 카톡공개 내용으로 비춰봤을 때 권혁수가 구도쉘리를 '손절'했다는 인식이 심어진 대중들의 마음을 돌려놓기는 쉽지 않아보인다.



현재 네트즌들은 권혁수 SNS와 함께 그의 유튜브 채널에서 구도쉘리를 안면몰수 했던 태도에 대한 공식 입장을 요구하고 있는 상황인데 현재 활발한 유튜브 활동을 하고 있는 방송인 권혁수가 과연 어떤 결단을 하고 어떤 영상을 올릴지 귀추가 주목된다.


구도쉘리 유튜브 구독자수는 31만명이었지만 현재 비공개로 해놓은 상태이며 권혁수 유튜브 구독자수는 17만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