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8에 출연하고 있는 래퍼 윤비가 크루 디스 배틀에서 영비의 과거 학교폭록 논란과 차에서 오줌을 싼 이야기로 오줌싸개 디스랩을 하며 영비의 멘탈을 뒤흔들었다. 단순하게 상대를 디스랩으로 제압하여 이기기위한 디스랩 대결이지만 영비의 학폭 과거와 대중들이 몰랐던 영비의 술마시고 오줌싼 얘기는 방송을 통해 알려지게 되었다.



9월 6일 엠넷의 쇼미더머니8 7회차 방송에서 40크루와 BGM_v크루의 디스랩 배틀 중 마지막에 기대를 모았던 영비와 윤비의 대결에서 영비가 먼저 자신보다 나이가 많은 윤비에게 '이제 랩 접고 결혼 준비나 해. 난 변했지. 이건 그냥 팩폭. 너희 다 재미없어'라며 날카로운 공격을 퍼부었다.




특유의 랩과 공격적인 가사로 윤비를 저격한 영비의 랩에 관객들은 뜨거운 반응을 보였는데 정작 공격을 받은 윤비는 표정의 변화 없이 무덤덤한 모습을 보였다. 영비의 랩이 끝나자 학교의 선도부 복장을 입고 등장한 윤비가 '모기야 뭐야. 따끔거리지도 않았다'라며 코웃음을 쳤다.



이어서 윤비의 랩이 시작됐는데 윤비는 영비의 최대 약점인 과거논란 '영비학폭'논란과 함께 새로운 비밀인 '오줌싸개'를 폭로하며 더 거칠게 영비를 공격했다. 




윤비의 랩 중 '홍원아, 센 척하지 말고 그만 닥쳐. 난 네가 괴롭히던 애가 아니야. 진짜 다쳐. 너의 과거, 이미 온 세상에 소문이 다 났어'라며 학교폭력과 오줌싼이야기를 디스하고 놀려대며 랩을 공격적으로 퍼부었고 영비는 겉으로는 태연한 척 했지만 당황한 듯 진땀흘리는 모습을 보였다.



쇼미더머니8의 강력한 우승후보로 예상하는 영비는 계속해서 멘붕의 모습을 숨기지 못했는데 결국 이날의 최종 승리는 윤비의 크루인 40크루가 승리했다. 40크루의 프로듀서들은 눈물을 보이면서 아무도 안떨어트려도 되어 너무 좋다며 감격했다.




이번에는 영비를 포털사이트에 검색하면 나오는 영비 키, 영비 여자친구, 영비 소속사를 포함하여 계속해서 그를 뒤따라 다니는 학폭, 학교폭력과 윤비에 의해 관련검색어가 추가된 영비 오줌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자.



<영비 학폭 과거>



시실 영비의 학교폭력 문제는 영비가 래퍼로서 처음 데뷔했던 고등래퍼시절부터 영비 동창 및 지인의 폭로로 대중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했다. 고등래퍼 당시에도 학폭문제으로 꽤나 곤혹을 치루었는데 학폭증거와 인성문제 등 과거의 흔적들이 계속해서 나왔다.





학창시절 영비 인성논란 중 하나의 증거로 나왔던 페이스북의 사진과 댓글. 



이어서  양홍원, 영비는 '친구들아 안녕? 고맙다. 정말 심심했는데 재미있었다. 돈 빌린 것은 커서도 안갚을 테니가 기대하지 마. 빠이'라며 졸업을 앞두고 친구들에게 글을 남겼는데 글만 보면 돈을 여러명에서 빌렸다는 내용이지만 정황상 강제로 돈을 빼앗고 안돌려준다는 이야기.




피해자가 신고를 한다면 강도죄나 사기죄로 고소를 당할 수도 있는 사건이지만 미성년자이고 학교 내에서 일어난 일이라 그냥 묻혀졌을 것이고 영비 본인도 그렇게 생각했을 것이다.



이렇게 고등래퍼를 우승하고 잘 나갈 것만 같았던 영비에게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각종 sns와 인터넷 커뮤니티에 영비 양홍원 과거는 일진이자 학폭 가해자였다면서 자신이 듣거나 당했던 사건들의 폭로가 계속해서 이어졌다.




한 폭로자는 양홍원이 자전거를 빼앗자 돌려달라고 하니 욕설과 패드립을 하면서 뺨을 때렸다'며 울분을 토했고 송파구에서 이름만 말해도 알아주는 일진이자 동네 양아치였다며 미성년자임에도 노래방에서 술과 담배를 하며 유흥을 즐기고 있는 양홍원의 페북 사진이 함께 공개되자 양홍원을 비난하는 여론이 거세졌다.



이런상황에서 양홍원이 래퍼 영비로 고등래퍼에서 우승까지 거머쥐자 고등래퍼 프로그램에 대한 비판도 커졌으며 이에 영향을 받아 고등래퍼 프로그램 제작팀에서는 차기 고등래퍼 예선에서 인성테스트 및 검증까지 하는 상황까지 벌어졌다. 결국 양홍원은 공식사과를 했고 피해를 당한 친구에게 사과를 하기 위해 연락을 했는데 그 친구는 '그 때의 일을 생각하기도 싫다'며 만나지 못했다고 했다.




이렇게 논란이 거세짐에도 불구하고 영비는 고등래퍼 우승의 기세를 몰아 쇼미더머니6에 지원했었는데 이에 시청자들은 학폭 가해자가 또 TV에 나온다면서 불만을 제기했다. 이에 대해 영비는 '누군가가 나를 정리해 놓은 글을 봤는데 웃기더라'며 고등래퍼 시절 공식사과 했던 것과는 달리 학교폭력을 인정하지 않는 이중적인 모습을 보였다고 평가받았다.



<영비 오줌의 진실>



영비 오줌싸개 사건은 영비와 친한 래퍼들만 알고 있는 사실로 윤비가 사적인 자리에서 술에 취해 벌어진 실수를 윤비가 인기 프로그램에서 폭로하며 주목을 끈 사건인데 영비의 입장에서는 정말 빡칠(?) 수 밖에 없는 노릇. 그래서 윤비의 랩을 들을 때 표정관리가 그렇게 안되었던 것 같다.




평소에 술이 쎄기로 유명한 영비가 얼만큼 술을 마셨길래 자신도 모르게 바지에 오줌을 쌌는지 궁금했던 누리꾼들이 술에 취한 영비가차에서 오줌을 쌌다는 의혹의 진실과 내막을 알기위해 힙합 커뮤니티와 게시판 등에서 찾았는데, 많은 주목을 받은 부분이 바로 윤비가 디스랩에서 공개한 힙합 유튜브 채널인 '힙합플레야'의 내일의 숙취 코너.



HIPHOP PLAYA의 내일의 숙취 컨텐츠는 핫한 힙합 래퍼를 초대하여 취중진담 형식으로 하는 술마시면서 하는 토크쇼&인터뷰로 구독자들에게 많은 인기가 있다.




자신이 좋아하는 래퍼나 인기 있는 래퍼가 술을 마시고 엉뚱한 모습을 보이거나 평소에 볼 수 없었던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인데 윤비는 래퍼 영비가 이 콘텐츠에서 술을 너무 많이 마셔서 끝나고 이동하는 차 안에서 바지에 오줌을 싸는 실례를 했다라고 주장했다.



방송을 보면 정말 영비가 폭탄주를 많이 마시며 마지막에서는 약간 취한 모습도 보였는데 여기서 녹화를 끝내고 차타고 집에 돌아갈 때 차안에서 자기도 모르게 오줌을 싼다는 썰이 대부분이다. 현재 해당 채널에서는 영비가 오줌을 싸게 만든 콘텐츠라며 구독자들의 댓글이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



영비 학폭과 영비 오줌 논란으로 다시한번 윤비에 의해 떨떠름한 이미지가 씌워진 영비 양홍원. 귀에 따박따박 박히는 랩과 천재적인 플로우로 안티팬만큼 영비를 좋아하는 팬층도 두터워지고 있는데 과연 영비가 쇼미더머니8에서 자신에게 씌워진 학폭, 오줌싸개 프레임을 어떻게 벗어날지 또 쇼미더머니8에 EK나 윤비, 펀치넬로 등 쟁쟁한 래퍼들을 재치고 고등래퍼에 이어 우승을 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윤비 디스 랩 가사>


약하다 약해, 어 뭐야뭐야뭐야 도넛맨 오빠 왜요? 으허허헝 영비가 때렸어 

그게 누군데? 아 차에서 오줌싼애, 아 오줌싸개, 어 그런거 같은데.


홍원아 센 척 하지말고 그만 깝쳐 네가 괴롭히던 애가 아냐 진짜 다쳐

홍원아 난 알고 있어 너의 모든 과거, 여긴 아냐 울니 받지 않아 상처

이미 온 세상에 소문이 다 났어, 내일에 숙취 찍고 안에서 오줌쌌어

형이 선물 하나 가져왔어, 술 마실 때 챙겨 이건 너와 나의 약속.




아무리 취해도 그렇지 바지에 지리는 사람 있냐

쪽팔리지도 않아, 내 예상대로 부들거리네.


여전히 중2병 SWAG, 나를 상대로 고른 네 선택

쳐 맞을 준비나 해, 홍원 여기는 아니야, 형한테 깝치면 맞는게 답이야

불리가 없으니 내가 대신 해줄게 홍원이 담당일진.


홍원이는 클럽에 가도 여자 눈 못 마주쳐, 근데 재키와이 앞에서 얘는 왜

오줌 묻을까봐 벗은 거야 더러워

표정 왜 그래 영비야 지금 오줌마려워




쇼미더머니6 얘가 말했지 몸값이 0에서 100배

0 곱하기 100은 0이야 빡대가리야.

바보래요


말했잖아 네 가사에서 꼭 산다면서 페라리

차 살 궁리 하기 전에 공부해 수학부터 차라리

오줌싸개 영비 딕키즈 작은 Ness 형이 모르겠죠




음악도 못하는 랩은 잘한다고 하지만

구린 네 발음은 숨길 수 없지


지렸다 지렸어 영비, 얼레리 꼴레리 영비

화나면 끝나고 전화해, 형이 기다릴게 원하면 현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