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퇴근 후에 시계 2개를 고치러 간다. 얼마 전에 선물로 받은 세이코 시계는 시계줄을 줄이고 세팅을 다시 해야하고,  BONIA 시계는 배터리를 갈아야 한다. 동네 시계수리점에서 하려니 바가지를 쓸 것 같고 몇개 없는 한성대 근처 금은방이나 시계점은 동네사람들도 별로 찾지 않는 듯 하니 가까운 세이코 AS센터, 서비스센터를 검색해서 찾아가기로 했다.



BONIA는 외국에서 산 시계인데 한국에는 입점이 되어있지 않아 세이코 수리점에서 한번에 해야할 것 같다. 가까운 세이코 서비스센터를 보니 종로5가 세운스퀘어 안에 입점해있었다. 아, 가까운 곳에 있어서 다행이다. 이 정도면 퇴근하고 서울시 자전거 '따릉이'를 타고 가도 될만한 거리인 것 같다. 따릉이 보관소도 근처에 마침 2곳이나 있다.



세이코, 알바 시계수리 A/S센터 위치와 주소는 

'서울시 종로구 창경궁로 109 세운스퀘어 본관 5층 541호, 세이코 종로 서비스센터점'이다.



세운스퀘어는 큰 규모에 맞게 많은 출입문들이 있다.




본관 1층을 지나 2층으로 올라가면 많은 시계 점방들이 보이기 시작한다.




세이코 시계 서비스센터 종로점은 5층에 있기 때문에, 엘리베이터를 타기 위해 좌회전 후 조금만 가면 엘리베이터 2개가 보인다.



541호, 541호..

오픈 되어있는 다른 층과는 다르게 막혀있는 '룸'형태로 되어있는 공간들이 많아서 미로를 헤쳐나가 목적지를 잘 찾아야한다.



찾았다 541호!

세이코 종로 서비스센터점 전화번호가 매장 유리에 나와있다. 

일반전화 02-747-2998 / 휴대폰 010-4274-1068


세이코 종로 서비스센터점 휴일이나 영업시간과 같은 간단한 상담을 문의전화를 통해 할 수 있을 것.




도착해서 서비스센터 안에 들어가려고 하니 문이 잠겨있다?

'잠시 외출 중'과 같은 안내 메모가 없어서 '화장실 가셨나'하고 조금 기다려보기로 한다. 



세이코 종로 서비스센터점이라고 나와있지만 '삼정시계 종로 A/S센터' 영업시간 안내라고 써있다.

삼정시계와 세이코 시계와의 관계는 세이코 국내 정식 수입원으로, 세이코와 알바시계의 공급과 서비스를 담당하는 회사.


세이코 종로 서비스센터점 영업시간은 평일 09:00~18:00 / 토요일 09:00~13:00 그리고 점심시간은 12:00~13:00 이며 공휴일과 일요일은 쉰다고 한다.



4시 조금 넘어 도착했기 때문에 점심시간은 아닌데, 기다리는 시간이 5분이 넘어가니 앞에 나와있는 휴대폰으로 전화를 했다.

그리고 잠시 후에 도착하신 기사님.



보증서와 영수증이 없으면 시계줄 줄이는 비용 5,000원을 받는다. 다시 오기도 그래서 그냥 5,000원을 지불하기로 했다.

서비스센터 내부는 브랜드 정식 수리점이라고 하기에는 다소 정리가 안되어 있는 느낌이지만, 연륜이 있어 보이는 수리 기사님은 포스가 있으시다.


시계줄을 손목에 한번 대 보시고는 알아서 잘 맞춰 주겠다고 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알맞게 잘 줄여진 내 세이코 시계를 건네받았다. 다만 BONIA 손목시계 배터리를 교체해야하는데 여기는 세이코 브랜드만 취급한다고 해서 2층에 '달덩이 워치'라는 시계방을 소개해 주셨다.



종로 세운스퀘어 2층에 위치하고 있는 달덩이 워치는 명품시계 수리 전문점인데 시계 매매도 하는 것 같다. 

배터리 교체 비용은 8,000원.



많은 종류의 시계들이 보인다. 나중에 인터넷 검색으로 종로 세운스퀘어의 시계 수리 전문점을 찾아봤더니, 대부분 시계 매니아들이 가는 종로 세운스퀘어의 시계수리점은 수공사를 찾고, 줄질은 신화사를 가는 것 같다. 참고로 알고 있어야지.



오늘 시계줄도 줄이고, 배터리가 없어서 사용하지 못하고 있던 시계 배터리도 교체하니 기분이 뿌듯하다.

이제 한번 세이코 서비스센터와 종로 세운스퀘어를 방문해봤으니, 주변 사람들에게도 추천할 수 있을 것 같다.




<세이코 종로 서비스센터 위치>

서울특별시 종로구 인의동 112-14 세운스퀘어 본관 5층 541호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종로구 인의동 112-14 | 세운스퀘어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