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역사문화공원 DDP의 아오리라멘을 처음 먹어본 후, 맛이 꽤 괜찮다라는 생각이 들었었는데 동대문보다 더 우리집에서 더 가까운 대학로에 아오리라멘이 생겼다는 반가운 소식을 들었다. 전에 운영했던 '신선설농탕'이 문을 닫고, 인테리어 공사를 시작한지 얼마 안된 것 같은데 이렇게 분위기가 확 변한 새로운 모습의 아오리라멘집이 되었다.



대학로 아오리라멘 위치는 만남의 장소로 유명한 혜화역 4번 출구에서 혜화동 로터리 가는 큰 길로 조금만 올라가면 왼편에 위치하고 있다. 백종원의 역전우동, 빽다방 옆 건물 2층이 아오리 라멘. 큼지막한 간판과 안내배너가 있어 멀리서도 쉽게 알 수 있다.



아오리라멘의 심볼 캐릭터와 로고가 그려진 길을 따라 2층으로 올라간다.



유명한 애니메이션인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그림체와 이름이 비슷한 아오리 라멘.



아오리라멘 대학로점의 프렌차이즈 가맹주가 된 것을 축하한다는 화분이 입구 옆에 놓여있다. 요즘에는 저런거 입구에 잘 안놔두던데.



점심 시간에 거의 맞춰갔는데 자리가 많이 있다. 동대문 DDP 아오리라멘에서는 조금 웨이팅이 있었는데 아무래도 새로 오픈하여 홍보가 아직 덜 된 탓도 있고 DDP보다 유동인구가 적은 원인도 있지만 아무래도 처음 승리라멘으로 바싹 인기가 올라왔을 때와 비교하면 파급력이나 인기가 다소 식지 않았나라는 생각이 든다.



일본식 라멘 맛과 스타일을 표방하고 있는 아오리 라멘은 비슷한 분위기와 맛을 내는 오사카의 '이치란 라멘'과 비교를 안할 수가 없는데, 맛을 먼저 비교해보자면 다소 꼬릿한 향과 진한 짠 육수와 함께 꼬들한 면이 특징인 오사카 이치란 라멘보다 맛에 있어서는 한국인 입맛에 잘 맞춘 부드럽고 매콤한 아오리 라멘이 더 호감이 가지만 동대문이나 대학로나 무표정의 무뚝뚝한 표정의 스탭분들과 다소 어설프게 따라한 프라이빗 시스템은 호감도를 조금 떨어뜨린다.



DDP에서 마지막으로 아오리라멘을 찾았을 때는 없던 새로운 메뉴가 생겼다. 다진고기 등과 소스, 계란 등을 함께 비벼서 먹는 '마제멘'과 '미소라멘' 새로운 메뉴이기 때문에 한번 시도해보고 싶었으나, 라멘은 역시 국물맛이라는 생각에 비빔면과 미소국물은 패스.



전에 TKG 간장계란밥과 토핑을 추가했었는데 이번에는 그냥 오리지널로 주문했다.



가림판이 열려있어 내부의 모습이 다 보인다. 



최근 설계된 혼밥, 혼술족을 위한 식당이나 술집, 카페 등에서는 저렇게 자리마다 휴대폰이나 노트북 충전을 위한 콘센트가 설치되어있다.



작은 배려와 생각이 센스 여부를 결정한다.



역시 왼편에 잘 올려져 있는 가반 후추와 미니 식수 그리고 머리가 긴 손님들을 위한 머리끈.

깔끔해서 보기 좋지만 물이 실온으로 보관되어 있어 시원하지는 않다.



그렇게 조금 기다리니 아오리라멘이 나오고 가림막이 내려졌다.



오, 오랜만에 바라보는 라멘.



예쁘게 반숙으로 익혀진 삶은 계란 반쪽. 라멘을 먹기 시작하기 전에 한입에 끝낸다.



이 토핑으로 올려진 고기는 참 맛있다. 토치로 불맛도 살려줘서 식감과 향이 좋다.




채파와 뽀얀 면의 모습. 그런데 오늘 면의 질감이 다소 뻑뻑하고 빳빳한 느낌이다. 아오리라멘은 '면 삶기 정도'를 선택할 수 없기 때문에 나오는대로 먹어야 하는데, 이번에 먹은 라멘은 이치란 라멘에서 '질김' 쪽에 속한 듯. 



면에 대한 만족도가 조금 떨어진 상태에서 국물을 먹어서 그런지 처음에 먹었던 그런 감동이 다소 줄어들었다. 기름이 너무 둥둥 떠있어 오일리한 느낌이지만 국물의 감칠맛은 입맛을 잘 당겨온다.



맛있는 것은 먼저 먹어야 제 맛. 가장 맛있는 토핑 순서대로 면과 함께 순삭뿅.



궁시렁 궁시렁 했지만 오늘도 말끔히 그릇을 깨끗하게 비워냈다.



요즘 가맹점을 급속도로 늘리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 아오리 라멘. 인기 티비 프로그램에 나와서 매장당 월 매출 2억이라고 하는데 그 인기가 언제까지 지속될 수 있을 것인지, 궁금하기도 하고 기대도 된다.



<아오리의 행방불명, 아오리 라멘 대학로점>

가격 : 아오리라멘 10,000원

가성비 : 70/100

한 줄 : 새로 생긴 대학로점은 확실히 DDP에서 처음 먹었던 느낌과는 다르다.

위치 : 서울 종로구 대학로 143 2층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종로구 혜화동 |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