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집이 있는 파주에 항상 놀러가면 함께 일산 라페스타나 웨스턴돔 근처 맛집을 찾아다니는데, 오늘은 맨날 먹는 한식이나 중식보다 조금 색다른 태국음식이 좋겠다는 생각에 친구가 자주 찾는다는 웨스턴돔 태국음식점 '심플리 타이'에 갔다.



태국에 놀러갔다 온 친구들이 죄다 똠양꿍보다 푸팟퐁커리를 극찬해서 그런가보다 했는데 오늘에서야 먹게되었다. 심플리 타이의 푸팟퐁 커리는 23,000원으로 꽤 쎈편인데, 당연하지만 현지에서는 이보다 반 가격 이하로 더욱 저렴하고 푸짐하다고 한다.





입구 옆에는 이렇게 사진과 메뉴를 함께 보여주며 사람들이 길에서 오고가다가 보고 들릴 수 있게끔 해놓았다.



들어가자마자 태국의 이국적 풍경이 분위기를 감싼다. 생어거스틴 식당이 동남아 느낌을 짬뽕해놓은 인테리어라면, 여기는 오직 태국만의 느낌으로 꾸며놓은 것 같았다.





여러나라를 가봤어도 아직 태국은 가보지 못했는데, 이런 분위기에서 태국음식을 먹는다면 안그래도 환상을 가지고 있는 태국에 당장 날아가고싶은 생각이 들 것 같다.




일단 메뉴부터 한번 살펴보기로 한다.



첫장에는 역시 세트메뉴가 보인다. 일단 푸팟퐁커리와 똠양꿍은 무조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세트메뉴에서는 A나 B세트 중 하나를 주문해야 할 것 같다.





결국 심플리타이의 3인 베스트 세트 메뉴 중 가장 비싼 A세트로 주문. 제공되는 음료는 가장 많이 나간다는 망고와 타이 아이스티를 주문했다.





세트메뉴 이외에 단일 품목도 주문 가능한데, 세트와 단일의 차이점은 가격이 아니라 음료가 '무료제공 되느냐 안되느냐'인 것 같다.





음식주문을 하고 둘러보니, 그리 큰 규모가 아닌데도 테이블과 주방이 꽉 채워져 있는 느낌이 들게 꾸며놓았다.



입구를 기준으로 양옆에 테이블을 배치했는데 오른쪽은 저렇게 태국불상이 장식되어있었다.



테이블 세팅의 모습. 이제 요리만 나오면 된다.





심플리 타이는 그릇과 수저세트가 이뻤는데 태국느낌이 물씬 나는 소품 역할도 해준다.



황동과 나무로 만들어진 느낌이 나쁘지 않다.



분위기를 잡아주는 연꽃장식의 촛대.





 레몬그라스티의 향이 은은하고 은빛 주전자와 차세트도 보기 좋다.



망고주스와 함께 뿌팟퐁 커리도 함께 나왔다. 망고쥬스는 작은 글라스에 얼음까지 있어 양은 적았지만 진하고 괜찮았다.






드디어 푸팟퐁 커리를 먹어볼 차례. 등껍질과 양이 딱 게 2개의 양이다. 푸팟퐁커리는 태국을 대표하는 음식 중 하나인 '커리소스게볶음'으로 카레카루와 함께 튀겨낸 게와 채소를 함께 볶은 요리인데, 게살이 정말 부드럽고 맛이 진하다.



게살이 통통하기 때문에 식감이 좋은데, 소스가 약간 짜기 때문에 밥도 하나 주문해서 함께 먹으면 좋을 것 같다.



소스 비법이 궁금할 정도로 감칠맛이 뛰어나고 중독성있다.



몸통살은 부드럽고 잘 나와서 포크로 긁어 먹으면 되지만 집게 속 살은 가위로 잘라서 쏙 빼먹으면 된다. 튀겨냈기 때문에 껍질이 바삭해져서 가위로 쉽게 잘라진다.





그 다음 세트메뉴인 똠양꿍과 매콤한 왕새우요리가 나왔다. 똠양꿍은 전통식으로 신선로 그릇에 나왔는데, 계속 데워지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도 따뜻한 상태로 먹을 수 있어서 좋았다.



언제먹어도 좋은 똠양꿍의 맛. 정말 태국 한번 다녀와야겠다.



다음은 파인애플 볶음밥 차례. 반으로 자른 파인애플을 볶음밥 그릇으로 사용한다. 맛도 함께 상큼한 느낌이 든다.






매콤한 왕새우요리는 말그대로 매콤한 맛의 소스에 새우와 각종 채소를 함께 곁들여 먹는 음식으로 술안주로 정말 좋을 듯한 메뉴다.





3인 A세트는 3명이 먹기에는 조금 과하고 4명이 먹기에는 다소 아쉬운 느낌인데, 본격 식사로는 3명이 3인세트를, 가볍게 술안주로 천천히 먹는다면 3인이 2인세트, 4인이 3인세트를 주문해도 좋을 것 같다.



오랜만에 먹는 타이음식이라 여운이 좋다. 


평소 잘 먹지 않는 재료로 만든 메뉴라 특별한 날 즐기기에 더 좋을 것 같은 일산 웨스턴돔의 태국음식점 심플리타이. 분위기도 좋아서 이 근처를 지난다면 앞으로도 종종 들릴 것 같다.



<심플리타이 합정>

가격 : 3인 A세트(똠양꿍, 뿌팟퐁커리, 매콤한 새우요리, 파인애플 볶음밥 + 음료3) 74,000원

가성비 : 75/100

한 줄 : 가끔씩 이국적인 분위기를 내고 싶을 때.

위치 :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867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867 | 심플리타이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