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사놨던 일본카레 에스비골든카레를 보니 유통기한이 다가오고 있었다! 뉴질랜드에 있었을 때 자주 해먹었던 일본 고형카레로 만든 일본식 커리를 만들 시간이 온 것.



에스비 골든카레는 코스트코를 비롯해 요즘은 마트에서도 많이 판매한다. S&B에서 만든 골든카레는 다양한 향신료와 허브에서 나온 카레로 만든 커리인데 1923년 SB창업자가 17살 때 처음 먹어본 카레라이스의 맛에 반하여 연구개발을 하며 일본인의 입맛에 맞는 고형카레를 탄생시켰다. 매운맛을 좋아하기 때문에 SB 골든카레 매운맛을 사놨는데 사실 한국인의 입맛에는 맵다기보다는 그냥 조금 매콤한 느낌만 주는 맛.




에스비골든카레 매운맛으로 일본카레 만드는 법을 소개하겠다. 일본커리를 만들기 위한 레시피를 위해 일단 재료를 보면 굉장히 간단하다. 먼저 에스비 골든커리 매운맛이 필요하고 들어가는 채소로는 버섯, 감자, 당근, 양파 그리고 가장 중요한 돼지고기와 버터.



깍뚜기 정도의 크기가 먹기에도 좋고 식감이 좋기 때문에 보통 2cm 정도의 깍뚝 썰기로 모든 채소를 준비한다. 카레에 들어갈 양송이를 깍뚝썰기로 준비하고,



감자와 양파를 준비한다.





돼지고기는 저렴하지만 맛이 좋은 앞다리살을 주로 사용하는데 보통 식자재마트에서 저렴하게는 100g에 500원 정도되는 돼지고기 앞다리살을 1kg로 구매하여 반으로 나눈 후, 지방이 있는 부분은 얇게 썰어 보쌈으로 나머지 살코기부분은 카레로 사용한다. 1kg이나 사는데도 가격은 5,000원 정도밖에 안한다.



특유의 쫄깃한 맛이 있는 앞다리살이지만 지방이 적고 퍽퍽하여 수요가 없기 때문에 저렴한 편인데 카레를 만들기에 가격이나 식감이 완전 좋다. 재료가 준비되었으면 이제 일본카레 만드는 법을 알아봐야할 차례. 일본카레 레시피는 굉장히 간단한데 몇가지 팁만 알면 더욱 맛있는 일본식 커리를 만들 수 있다. 




일본카레 만들기는 다음과 같다.

1. 양파를 버터와 함께 볶는다.

2. 양파가 노릇하게 구워지면 돼지고기 앞다리살을 색이 하얗게 될때까지 볶아준다.

3. 당근과 감자를 코팅하듯 가볍게 볶는다.

4. 취향에 따라 청양고추나 동남아고추를 넣어준다.

5. 끊인 물을 자작하게 부어준다.

6. 에스비 골든카레를 양에 맞게 잘라 넣는다.

7. 고형카레가 녹을 때까지 골고루 섞는다.

8. 카레가 끓기 시작하면 양송이 버섯을 넣는다.

8. 팬 바닥에 눌러붙지 않게 천천히 잘 저어준다.

9. 당근과 감자를 한개씩 먹어보고 다 익었으면 불을 끄고 냠냠.



코스트코에서 판매하는 커클랜드 버터. 대용량이라서 그렇지 가성비가 아주 좋다.



이렇게 생긴 버터스틱이 4개가 한 패키지에 들어있다. 손가락 한마디 크기, 약 40g 정도를 넣어주고 양파와 함께 볶는다.




고소한 버터향이 그냥 양파 버터구이로 먹어도 될만큼 향긋하다.





이렇게 살짝 노릇하게 구워지면 이제 돼지고기를 넣을 차례.



카레에 들어있는 돼지고기를 좋아하기 때문에 많이 넣어주었다. 약 500g 정도.



이렇게 돼지고기가 하얗게 될 때까지 버터에 잘 볶아진 양파와 함께 볶아준다.





돼지고기가 완전히 하얗게 되면 감자와 당근을 넣고 겉을 코팅한다는 느낌으로 가볍게 볶아준다.



취향에 따라 고추를 함께 넣어주면 더욱 매콤한 카레가 된다.



SB 골든커리는 두팩이 들어있고 이렇게 4개로 나눌 수 있는데 오늘은 화끈하게 좀 많이 하기 위해 두팩을 모두 넣어주기로 한다. 한팩에 약 5~6인분을 만들 수 있다고 하는데 취향에 따라 진득한 커리를 만드려면 더 많이 넣어주어도 상관없다.





잘라진 에스비골든커리 매운맛의 모습.



고형커리이기 때문에 뭉치지 않게 잘 저어줘야한다. 사실 고형카레가 분말형카레보다 더 카레요리를 만들기 쉽다.




요리스푼을 이용하여 잘 섞일 수 있도록 섞으며 저어줘야한다.





카레가 끊기 시작하면 이제 준비한 양송이 버섯을 넣어줘야 한다.




양송이 버섯을 넣고 잘익혀지도록 저어준다.





바닥이 누르지 않게 잘 저어주며 감자와 당근을 한개씩 먹어보고 다 익었으면 카레가 완성된 것!



이제 카레가 다 되었으니 카레라이스 플레이팅을 할 차례. 밥을 예쁘게 담으려면 밥그릇에 밥을 곱게 담아 접시에 뒤집어준다. 밥위에 살짝 뿌려준 파슬리는 좋은 장식이 될 수 있다.



최대한 국자로 완성된 카레를 곱게 담아주면 끝! 레몬슬라이스도 예쁘게 장식해주면 좋다.





아. 이렇게 맛있을 수가. 지금처럼 카레를 만들어도 좋지만 남은 채소와 고기로 처치가 곤란할 때 남은 냉장고를 털어 카레를 만들어 먹어도 좋을 것 같다.간단하게 요리해서 먹을 수 있는 에스비 고형 골든카레로 만든 일본식 커리. 맛도 좋고 영양도 좋은 카레 많이 많이 먹자!




<일본카레 (Feat. S&B골든카레 매운맛>


한줄평 : 맛과 영양 모두 잡은 자취생 필수 메뉴, 일본커리

맵기 ★★★★☆

난이도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