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폴 여행의 꽃, 싱가포르 최고의 핫플레이스 그리고 싱가포르의 시그니처 호텔은 바로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Marina Bay Sands Hotel)이다. 싱가폴 사진을 검색하면 가장 많이 나오는 풍경이 바로 세개의 웅장한 타워 위에 자리한 크루즈 모양의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을 배경으로한 사진과 머라이언 파크의 사자상이 물을 뿜고 있는 사진일 것.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은 싱가폴의 랜드마크로 싱가포르는 물론 아시아에서도 가장 핫한 호텔이라고 할정도로 세계적으로 인기있는 호텔인데 더욱 관심이 가는 이유가 바로 한국의 쌍용건설이 설계했다는 점이다. 




특히 호텔의 객실보다 하늘고 맞닿아있는 듯한 느낌의 인피니티 풀이 있는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 수영장이 가장 인기가 있는데 싱가폴 도심의 스카이 라인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고 사진이 기가막히게 나오는 명소라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유저라면 한번쯤 최고의 사진을 담기위해 가보고 싶은 워너비 호텔이기도 하다.



그만큼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 숙박비용이 비싸기 때문에 큰 맘먹고 예약했다.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의 가격은 2인실 기준 싱가폴 달러로 최저가 예약비용는 $300부터, 일반적으로 $400~500 선. 휴일이나 기념일에 따라서 비쌀 경우에는 $600~700 정도한다. 우리나라 돈으로 1박에 30만원에서 55만원.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 웹사이트에서 예약을 해도 되지만, 호텔스닷컴이나 호텔스 컴바인, 부킹닷컴과 같은 숙박예약 사이트에서 프로모션으로 나온 가격과 비교하는 것도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을 저렴하게 예약하는 방법 중 하나다.



타이거 맥주공장 투어를 마치고 나니 오후 4시. 마리나베이샌즈호텔 예약한 체크인 시간이 넘었다. 마리나베이샌즈호텔 수영장은 밤 11시까지 마리나베이샌즈호텔에 숙박하는 고객들만 이용가능한데 시간제한이나 횟수에 상관없이 체크아웃 전까지 이용가능하다. 한시라도 빨리 체크인을 해야지 마리나베이샌즈호텔 수영장, 인피니티 풀을 많이 이용할 수 있을 것.



마리나베이샌즈호텔은 세개의 타워로 이루어져 있다. 이렇게 안내표시가 되어있는데, 체크인 후에 타워넘버와 객술호수를 받을 수 있다. 얼리체크인은 고층이나 좋은 객실로 받을 수 있다고 들었는데 리셉션 카운터에 실제 물어보니 꼭 그렇지는 않다고 하더라.




밖에서 바라본 것과 마찬가지로 실내도 굉장히 높고 트여있어서 웅장한 느낌을 받는다. 전망과 공간을 중심으로 설계된 호텔이라 실내 중심은 이렇게 시원하게 오픈되어있다. 실내도 크고 나무도 크고 창문도 크다.






이번 싱가폴 자유여행은 작년인 2017년 12월 중순경이었는데, 그래서 그런지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많이 났다. 마리나베이샌즈호텔에서도 엄청 큰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가 입구에 있었다. 호텔의 규모만큼 크리스마스 트리도 크다.



옆에 있는 사람과 비교하면 트리의 크기를 짐작할 수 있다.



체크인 카운터 옆에는 바와 카페 등 라운지와 휴식공간이 있다. 마리나베이샌즈호텔의 실내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공간인데 바닥보다 조금 더 높이 위치하고 있다. 






마리나베이샌즈호텔 체크인 시간은 오후 3시, 체크아웃 시간은 11시. 체크인 시간은 3시로 되어있지만 체크인 카운터에서 얼리체크인 가능여부를 확인하면 11시에도 룸키를 받을 수 있다. 3시 이후에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는다면 마리나베이샌즈호텔 입구에 있는 숙박 고객용 짐 보관소에 맡기고 체크인 시간까지 마리나베이샌즈에서 쇼핑을 하거나 카지노에서 잠깐 시간을 보내도 좋고 바깥 구경을 해도 좋다.



우리는 체크인 시간이 넘은 오후 4시에 도착했기 때문에 바로 방을 배정받았다. 우리 객실은 14층! 마리나베이샌즈호텔의 층수는 55층인데 55층에서의 14층은 낮게 느껴지지만 그래도 전망이 좋은 위치라고 하니 기대해볼만하다. 





호텔 객실 카드를 2장 받았다. 이 카드는 마리나베이샌즈호텔 수영장, 인피니티 풀에 입장할 수 있는 카드이기도 해서 특히 수영장에서 분실하지 않게 조심해야한다. 


마리나베이샌즈호텔 조식비용은 1인당 45싱가폴 달러로 이용시간은 오전 6:30부터 11시까지이며 세금 및 봉사료는 별도이다. 우리는 마리나베이샌즈호텔 조식을 따로 신청하지 않았는데 이유는 마리나베이샌즈호텔 조식의 가성비가 사실은 근처의 싱가폴 맛집보다 낮기 때문이다. 훨씬 저렴한 비용에 현지식으로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식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마리나베이샌즈호텔의 조식보다 근처의 맛집이나 푸드코트를 추천한다.


자, 그럼 이제 우리 방으로 가서 객실을 꼼꼼하게 살펴보자!



[싱가포르] 자유여행 Day3 #4 다음 포스팅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