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가장 가까운 이마트는 '이마트 청계천점'. 여기서 동네친구도 종종 우연히 마주치기도 한다. 원래 황학동이나 이마트 청계천점 근처에 맛집이 거의 없기 때문에 쇼핑 후에 맛집을 찾아가서 먹거나 하는데, 오늘은 시간이 촉박하기도 하고 근처에 아는 맛집도 없어서 잘 알려진 베트남 프렌차이즈인 포메인에 가서 점심을 해결하기로 했다. 





보통 포메인에서는 단품만 주문하는데 오늘은 메뉴판을 펼치자마자 보이는,

포메인 황학롯데캐슬점 세트메뉴 중 하나를 선택하기로 했다.



포메인 베스트 메뉴. 베스트5가 나와있지만, 항상 주문하는 것은 쌀국수와 팟타이 정도.



주문한 쌀국수가 나왔다.



세트메뉴 중 하나인 '포메인 치킨윙'.





그리고 볶음요리인 팟타이.



친절하게도 포메인 쌀국수 맛있게 먹는 방법이 나와있는데, 당연한 이야기만 써있어서 팁인가 싶다.



이것이 바로 '포메인 세트메뉴 2'. 포메인은 숙주와 절임양파 그리고 청양고추가 함께 나와서 좋다.





두꺼운 면으로 만들어진 팟타이. 풍부한 식감과 다양한 재료가 잘 어우러져서 무난하게 먹는 메뉴중 하나.



처음에 숙주를 반정도 넣어주고 절임양파도 한젓가락, 그리고 청양고추는 한 스푼 듬뿍 넣어준다. 

청량고추도 좋지만 동남아산 붉은 고추가 있으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



포메인 쌀국수는 뭐랄까, 전통 베트남식과는 거리가 멀지만, 한국식으로 잘 소화해낸 한국형 쌀국수라는 표현이 맞는 것 같다. 진하고 깊지는 않지만 비린내가 없는 깔끔하고 시원한 육수. 그리고 토핑을 곁들일 수 있는 옵션이 포메인의 장점.






양념소스 두개를 잘 섞어서 면에 살짝 찍어먹는 맛이 좋다.



포메인 치킨윙은 매콤하고 기름기가 쫙빠져서 좋다. 먹어도 많이 질리지 않는 맛.






이렇게 칠리소스에 찍어서 먹으면, 더욱 풍미가 좋다. 

쌀국수 하나만으로도 충분한데 치킨윙까지 먹으니 점심으로 약간 과한 느낌이다. 근처에 눈에 띄는 식당이 없을 때 포메인 이름보고 다시 찾을만한 쌀국수 맛집.




<포메인 황학롯데캐슬점>

가격 : 포메인 세트2(쌀국수+볶음요리+치킨윙4조각),  27,000원

가성비 : 70/100

한 줄 : 순대국으로 따지면 할매순대국급, 쌀국수집.

위치 : 서울 중구 황학동 2545 메가몰동1층 1227-1호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중구 황학동 2545 메가몰동1층 1227-1호 | 포메인 황학롯데캐슬점
도움말 Daum 지도